올림픽 스폰서는 마케팅에서 사회 의식의 돌변하였다.
역사를 열고 현대올림픽은 승재기업이 평범한 고속 엘리베이터가 된 것 같다.
많은 브랜드들이 올림픽과의 친밀한 접촉에서 올림픽과 현대상업의 완벽한 융합을 구현했다.
그러나 1984년 올림픽 정식 상업화 이후 누적된 144개 올림픽 협력 파트너 중 약 30%의 기업이 올림픽 투자에 영리한 것으로 집계됐다. 70%의 기업이 올림픽 종료 후 단기적인 올림픽 가치 수익을 마쳤다.
이 때문에 올림픽 효과를 최대화시킬 수 있는 것은 기업들이 피하지 못할 난제다.
중국인 보험: 올림픽 호항
관련 전문가들은 기업이 ‘ 올림픽 ’ 패를 지원하려면 기업과 올림픽 사이의 내적 연락을 찾아내고 심층적인 공통점을 발굴해야 한다고 밝혔다.
2005년 9월 베이징올림픽보험의 유일한 협력동반자가 된 이래 중국인들은 금메달 서비스를 병승해 꿈꾸는 서비스 이념을 갖고'더 빨리'를 추구하는 서비스 방식,'더 높이'의 서비스 표준,'더 강해'의 보장 능력으로 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보험의 사회 관리 기능을 충분히 보여주며 올림픽에 국제적 수준을 갖춘 중국 특색 보장 서비스에 힘쓰고 있다.
2007년 10월 13일 제29회 올림픽 카운트다운 300일 동안 중국인 보재보험은 사회에 《베이징 2008 올림픽 보험 보장 계획 (강요)》 을 발표해 “ 자금, 물자, 기구, 기술, 서비스 5 대 보장 계획을 약속했다.
중국인들은 올림픽 성화 봉송 릴레이 활동에 더욱 전력을 기울이고, 전과정을 지키기로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2008년 4월 30일, 올림픽 카운트다운 100일, 중국인이 전국 노동자들을 초청하여 올림픽을 관람할 뿐만 아니라, 모범, 숭상 노동의 기풍과 올림픽 같은 분위기도 사회 각계에 중국인들에게 보탬을 주는 호감을 더했다.
국가 전선: 올림픽 서비스
코카콜라는 올림픽 장관에서 상업광고를 방치해 올림픽 가치관으로 불릴 수 있는 수호자로 불린다.
베이징 올림픽의 협력 파트너로서 국가 테니스회사에서는 올림픽 사회적 책임 이념을 대대적으로 제창하며, 본직을 잘 하는 것은 올림픽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베이징올림픽을 지원하는 근본적인 곳이다.
이른바 올림픽 사회 책임 ’이란 올림픽 운동의 후원자, 참가자, 전파자, 올림픽주의를 지도하여 올림픽 운동과 사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람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시켜 조화조합, 조화세계의 건설을 촉진시키는 것이다.
올림픽 안전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국가 테니스 회사가 새로운 베이징, 새로운 올림픽, 새로운 전력 전략을 시작하여 43개의 배터리 변전 공사, 23항 경기장 및 조립 시설 및 전원 공사, 14항 올림픽 중심구에서 전력 튜브 공사, 103항의 올림픽 시설 주변과 도로가 공중 공사를 설치하는 건설 임무, 169개 중요 변전소, 519개 주요 선로에 전력 시설 보호 작업을 완수하고 전력 운행 환경안전을 확보하고 있다고 한다.
이리 우유: 브랜드 올림픽
2005년 11월 이리가 올림픽 협찬사가 되었을 때 국내 유제품 업계는 이미 경쟁 백열화 단계에 머물렀고, 동성 상대 몽우보다 고속 발전 태세로 이리에게 큰 압력을 주고 있다.
2006년 2월 엘리는 아테네올림픽 백 미터 허들 챔피언을 통해 이미지 모델로 올림픽 마케팅 도로에서 한 발자국 앞으로 다가갔다.
이리의 브랜드 마케팅도'유상속도'를 이뤘다.
올림픽 마케팅은 반드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접촉해야 한다.
이리는 2007년 4월'이리 올림픽 건강 중국행 '활동을 장시간 동안 발표했다.
660개 도시, 2000여 개 지역, 2000여 개의 버스킹, 2000여 만여 명이 참여, 5000만 명이 직접 접수했다.
이리의 차세는 2007년 7월 올림픽 마케팅 2.0을 발표해 구호, 제품, 광고, 공익 등 여러 방면에서 심화와 연장을 진행했다.
이리 그룹 회장은 장검추가 미래의 올림픽 마케팅에서 이리는 여전히 올림픽 스폰서들의 책임에 더욱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리는 자신의 노력으로 많은 중국인이'우유의 힘'을 깨달았다. 2007년 브랜드 가치는 167억2900억원으로 브랜드 우위를 더욱 넓혔다. 이는 이리그룹 올림픽 마케팅에 대한 긍정이다.
그러나 아쉽게도 2008년 3월 11일 이리가 발표한 2007년도 재무보고에 따르면 주권 격려 계획으로 실적신고로 2007년 기권료는 555421.25만원에 이른다.
주권 격려의 목적으로 보면 회사와 개인이 함께 발전하는 관념을 장려하기 위해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지만, 만약 ‘ 격려 ’ 로 인한 손실이 의문이다.
올림픽 스폰서가 부실기업이 된 것은 장검추가 손가락으로 지목된 올림픽 협찬사들의 책임이다.
기업이 올림픽 지원을 자양적으로 지원해 과다한 선전으로 손해를 보는 것으로 오해할 가능성이 높다.
연보에 따르면 2007년 4분기 판매 비용은 89409.26만원으로, 관리비는 60782.31만원이라고 한다.
같은 기간 광명우유의 관리 비용은 5853.2만 원이다.
- 관련 읽기
- 협회 동태 | 품질 표준: 2019 전국 의류 표위회 연회 및 표준 심사회가 산서대동에서 순조롭게 열리다
- 전문가 시평 | 문예는'빠른 돈을 벌다'가 아니다.
- 전문가 시평 | 삼샹 인상 전형문 여행 견본: 장예모'구명볏짚'이 아니다
- 전문가 시평 | 유덕양은 신홍기 지산 재입 항주: 내륙 투자가지속성과 도시 군발전과 밀접한 분별이 없다
- 전문가 시평 | 선전 고가 프로젝트 판매 냉각 게임 규칙 변경 집값 폭등 역사
- 전문가 시평 | 집기업이 인수 시즌: 융합, 세무들의'승자 통식'게임
- 전문가 시평 | 집기업이 대패를 씻다.
- 재경 요문 | 280억 은행주 IPO 가 녹화 메커니즘을 도입한 초6성은행주 ‘파정’이 시장의 밑바닥 신호를 보내는가?
- 재경 요문 | ‘ 길림의 갑부 ’ A 주식 조회국 중국
- 전문가 시평 | 장안 표면 설철룡 해체 배후: 중국 차시의 구조적 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