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수놓은 꽃신들이 항주 오동려에 선보였다.
세계 최대 자수화 항주 동려를 선보여 2009 절강성 수공수공수공수화화 창의초청 작품도 막을 올렸다. 이 켤레는 중국 전통 웨딩 용봉이 상서로운 주제의 자수 신발을 사용하여 길이가 2.8 미터, 너비 0.87미터, 고0.71미터, 무게 63킬로그램, 신발 안에 넓게 누워 2 ~3명, 7명의 능공공공인 7명이 반년 여 시간 동안 정성들여 들여 만들어 60여 종의 운용 참실 색선, 10여 종의 바늘, 모두 100여 킬로그램 관련 재료를 소모하다.
신발에 세 명, 양옆에는 정교한 용봉이 수놓여 있는 모양으로 전시대에 7명의 장인이 반년 동안 제작한 것이다.
수화신
모든 내빈들이 칭찬을 아끼지 못하게...
지난 26일 이 세계에서 가장 큰 수놓은 꽃신들이 항주 동여려를 선보이며, 2009 절강성 수공수공수화화 창의초청 작품으로 막을 올렸다.
208건은 절강성 각지, 각지의 특색
수공
수놓은 신발이 전시대에 올라가 구경하러 온 내빈에게 눈요기를 불러일으켰다.
중화문화의 원천이 오래되어 민간 손수가 반짝반짝 빛나고 수공수화화신은 더욱 널리 퍼졌다.
저장 성
동려현 합촌마을의 수공수공수수화화화는 청나라 광서 연간, 최근 몇 년 동안 현지의 대대적인 보호와 발굴이 이 전통 수공예로, 2006년 합촌 수화화화는 항저우시 최초의 비물질문화유산으로 평가됐고, 2008년 합촌수화화 (합촌수화) 는 또 항주시 문화창의산업의 창의산업 전문 자금 입항 사업에 올랐다.
이번 수공수공수화창의초청에서 현대패션의 웨딩힐, 수공수화화, 그리고 청대의 ‘삼촌 금련 ’, ‘장수신 ’, ‘호두화 ’ 등을 비롯해 옛날부터 지금까지, 어른부터 어른까지, 아름답게 눈에 띈다.
그 중'꽃피기 부귀 수화신'은 항수놓은 평포 수법을 채택하고, 침법이 섬세하고 형태가 리얼하고 색채가 아름다워 모란처럼 단정하고 부귀함과 화려함을 드러내고 있다.
현장에 따르면 이번 전시된 작품은 전성 각지에서 각지를 선출해 민간 소장품 및 현대 창의적인 디자인 작품으로 나뉜다.
가장 짧은 신발은 9센티미터, 딱 3인치 길이고, 가장 큰 자수 신발은 2.8미터 길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자수 슈즈는 중국 전통 웨딩슈즈를 사용하여 중국 전통 웨딩화룡봉이 상서로운 주제의 수화신, 길이는 2.87m, 너비 0.71m, 고0.71미터, 무게 63킬로그램, 신발 안에 넓게 누워 2 ~3명, 7명의 능숙공인 7명이 반년 여 시간 동안 정성을 들여 만든 것으로 알려져 60여 종의 실사색 선, 10여 여 개 바늘, 총 100여 킬로그램을 소모하고 있다.
여러 전문가들이 창의적, 실용, 작업, 재질 등 여러 방면에서 진지하고 섬세한 심사를 거쳐 동여합마을의 어린이 호두화 등 작품들이 이번 절강성 수공수공수공수공화 창의초청금 금상을 받았다.
"이번 초청전을 통해 성 전체의 수공수공'수화신'을 크게 전시하고 큰 교류를 하고 각 민간 수공수화 연예인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고 그들의 시야를 개척하여 성비물질문화유산 보호를 촉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장위동 저장성 대중예술관 관장은 이번 수공수화 초청대회가 각지의 문화, 예술 교류를 더욱 촉진시켜 현지 대중이 문화유산에 대한 전승, 광활한 적극적인 성향을 촉진시킬 것이라고 주장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