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비즈니스 접대 예의를 적절하게 운용할 것인가
비즈니스 접대 성공의 비결은 모든 손님의 취향을 섬세하게 보살피는 데 있어서, 그들은 당신의 세심함을 기뻐할 것이다.
손님을 알고 새 친구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다.
비즈니스 접대 중 향상
회사 이미지
회사의 임무를 강조하지만 원활하고 예쁘게 해야 한다.
소개의 손짓: 다섯 손가락을 모아 손바닥을 위로 향하여 소개인을 가리킨다.
소개의 순서: 먼저 비굴한 사람에게 존자에게 소개합니다.
먼저 남자를 여자에게 소개하고, 젊은 직장 동료는 다른 회사 동료에게 먼저 소개하고, 직위 낮은 자를 직장 동료에게 소개하고, 회사 동료는 고객에게, 비공식 인사는 공식 인사에게 주고, 자국 동료는 외국 동료에게, 주변에 한 사람이 있으면 오른쪽을 소개하고 왼쪽을 소개한다.
악수를 할 때 상대방이 한 발짝 멀리 떨어져 상체는 약간 앞으로 기울고 양발 차렷, 오른손을 내밀고, 네 손가락을 나란히 하고 호랑이 손가락을 벌리고, 엄지손가락을 벌리고 아래로 미끄러져 수습자에게 악수를 했다.
손바닥 아래로 상대방의 손을 잡고, 한 사람의 강렬한 지배욕이 보이며, 아무 소리도 없이 그에게 고인일등한 지위에 있다.
이런 오만무례한 악수 방식을 최대한 피해야 한다.
반면 손바닥에서 악수를 하고 한 사람의 겸손함과 공손함을 드러냈다.
평등하고 자연스러운 악수 자세는 양손의 손바닥이 수직 상태에 있다.
가장 일반적인 악수 방식이다.
장갑을 끼고 악수를 하는 것은 실례다.
남자는 악수하기 전에 장갑을 벗고 모자를 벗는다.
여사는 예외가 된다.
물론 추운 실외에서도 벗지 않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쌍방이 모두 장갑을 끼고 모자를 쓰면 일반적으로 먼저 “ 죄송합니다 ” 라고 말을 해야 한다.
악수를 할 때 쌍방은 서로를 주시하며 미소, 인사, 인사하며, 셋째를 보지 말고, 건성건성으로 보이지 않는다.
친한 사람을 제외하고는 오랫동안 손을 잡고 있을 수 있고 보통 두세 번 잡으면 된다.
너무 세게 하지 마라. 그러나 손끝으로 잠자리로 물을 좀 눌러도 무례하다.
일반적으로 시간을 35초 이내에 통제해야 한다.
자신의 진심과 열성을 나타낸다면 오랜 시간 악수를 할 수 있고, 위아래로 몇 차례 흔들었다.
악수를 할 때 두 손을 마주치자마자 헤어져 시간이 짧아서 걸어가는 것 같기도 하고, 마치 상대방에게 경계심을 갖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이성을 끌어당기거나 초면자의 손을 오랫동안 놓지 않고 가식적인 의리를 보이며 ‘싸고 싶다 ’는 의심을 받고 있다.
웃어른과 후배 사이에는 어른이 손을 내밀어야 후배가 손을 내밀고, 상하급 사이에 상급자가 손을 내밀고, 하급자가 손을 뻗어야, 남녀가 손을 내밀고, 남녀가 손을 내밀고, 남자가 손을 내밀어야 손을 뻗는다. 물론, 남자가 윗사람을 위해 앞으로의 말을 따르는 방법이다.
만약 많은 사람과 악수를 필요로 한다면, 악수를 할 때에는 선후 순서를 따지고, 존중하고 비천하다. 즉, 선년자 후년자 후년자, 선후배, 선교사 후 학생, 선여사 후 남사, 선혼자 후 미혼자, 먼저 상급자.
교제할 때 인원수가 많다면, 가까운 몇 사람에게만 악수하고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살짝 허리를 굽혀 절하면 된다.
어색한 장면을 피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악수를 하기 전에 상대방을 맞을지 고민해야 한다. 상대방이 악수를 할 의사가 없다면 고개를 끄덕여 인사하거나 살짝 절하면 된다.
공무 장소에서 악수를 할 때 손을 뻗는 선착순 은 주로 결정된다
직위
신분
사교, 레저 장소에서는 나이, 성별, 결혼 여부에 달려 있다.
방문자를 접대할 때, 이 문제는 특이한 문제로 변했다. 손님이 도착할 때, 주인이 먼저 손을 내밀어 손님과 손을 맞잡고 있다.
손님이 작별 인사를 할 때는 손님이 먼저 손을 내밀어 주인과 맞잡아야 한다.
전자는 ""라고 말하고, 후자는 "안녕"이라고 말했다.
이 순서는 뒤바뀌어 쉽게 오해가 발생한다.
상술한 악수를 할 때의 선착순은 어디서나 가혹하게 요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강조해야 한다.
만약 자신이 존자나 장자, 상급자라면.
비열한 자, 젊은이나 하급이 먼저 손을 내밀 때 가장 득의로운 것은 바로 자신의 손을 내밀고 호흡을 맞추는 것이다.
무시하지 말고, 상대방이 그 자리에서 추태를 부추겼다.
당신이 악수를 할 때, 인사를 좀 하면, 상대방의 손을 꼭 잡고, 말투가 직접적이며 중요한 글자를 강화할 때, 상대방의 손을 꼭 잡고 상대방에 대한 인상을 강화해야 한다.
악수 자리도 있고, 다음 몇 가지 상황에서 악수하려면, 오랜 시간 못 만난 지지지사람을 만나볼 수 있고, 비교적 정정식장소와 아는 인사인사인사도 있고, 본인이 동도주 사교자리자리자리를 맞거나 배방문자를 맞이할 때, 다른 사람을 방문한 뒤, 안아는 사람을 소개할 때, 사교장소에서 우연히 친척이나 구상사를 만났을 때, 당신이 반드시 지지또는 도움을 도움을 줄 때, 공도움을 줄 때, 감사, 축동도주주주주동도주 사교회때, 상대방을 이해하거나, 배배방문방문할 때, 다른 사람을 방문방문했을 때, 인사인사할 때, 친구를 소개할 때, 친구를 소개할 때, 우연히 만났을 때, 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동료상사상사를 만났때, 상사상사를 만났을 우연히 만났을 우연히 만났을 업, 강직 또는 다른 좌절을 겪을 때, 선물이나 상품을 증정할 때.
흔히 이들 열거한 경우 악수할 수 있는 자리다.
마지막
악수
8 금기: 왼손으로 잡거나 손을 잡거나, 특히 아랍인도 인도 인도 인도 인도 인도 교교교할 때는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그들이 보기에왼손이 불불불결한 것 이기 때문에, 기독교신신신신신신신신교교교교교교교교교교손을 할 때, 다른 두 사람과 손을 잡손손손손손을 교교교모양모양모양모양모양이 십자틀틀틀틀틀틀이 눈에는 매우 불길하다. 악손할 때 장갑 또는 선선선선선선선안경을 끼여여여여여여여여사교교교교교신신신신신신신신신신신신신신신신을 만날 때는 피하여야 할 때 다른 두 두 사람과 손을 잡손을 잡손을 잡거나 손잡손을 잡손을 잡거나 손을 잡거나 손을 잡거나 손을 잡거나 손을 잡거나 손을 잡거나 손을 잡거나 손을 잡거나 손을 잡손을 잡얼굴 무표정하고 말 없이 길게 늘어놓는 말, 굽실굽실, 인사치레, 악수 할 때 손끝만 잡고 상대방과 거리를 유지할 의사가 있는 것 같다.
정확한 방법은 모든 손바닥을 쥐어야 한다.
이성에 대해서도 이렇게 해야 한다. 악수를 할 때 상대방의 손을 당겨 넘기거나 위아래 좌우를 떨지 말고, 악수를 거절하지 말고, 손질이나 땀을 흘리거나 더러워지거나, 더러워도 상대방에게 "미안하다, 내 손이 불편하다"고 말했다.
불필요한 오해를 피하다.
앉아서 상대방에게 보내받은 명명명명명명명을 가능한 한 자리에 먼저 오른손으로 개인명명명명명명명명명을 건걸걸걸걸걸걸걸걸, 다른 곳을 방문할 때 상사소개후 명명명명명명명명명을 받을 때 두 손으로 받아받아 성명과 직직직직을 확정하고 명명명명명명명명명명명명명명명명명대신 탁위에 놓놓놓놓지 않고 늘 지갑을 자주 검사할 때 오구구구구구또는 가죽지갑을 양복안에 두주머니를 꺼내꺼내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상대의 명함을 가지고 놀고, 상사는 명함을 먼저 건네지 말고, 상사가 명함을 건네야 자신의 명함을 건네줄 수 있다.
접대원들이 손님을 안내하여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은 정확한 안내방법과 안내 자세가 있어야 한다.
1. 복도에서 인도하는 방법.
손님을 두세 걸음 전에 보조를 맞추어 손님을 안쪽으로 들이밀었다.
2. 계단에서 인도하는 방법.
손님이 위층으로 올라갈 때, 손님을 앞서게 하고, 응접인원이 뒷쪽으로 내려가면, 응접인원이 앞서고, 손님이 뒤에서 올라갈 때, 계단을 올라갈 때, 손님의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3. 엘리베이터에서 인도하는 방법.
손님을 이끌어 엘리베이터를 탈 때, 접대원들은 먼저 엘리베이터로 들어가고, 손님이 들어오면 엘리베이터 문을 닫고 도착할 때, 응접 인원은 ‘켜 ’라는 단추를 누르고 손님을 먼저 엘리베이터 밖으로 나가게 한다.
4. 거실의 안내 방법.
손님이 거실로 들어오면 응접객이 손으로 지시를 받고 손님을 앉혀야 손님이 앉는 것을 보고 고개를 끄덕여 떠나야 한다.
손님이 잘못 앉으면 손님이 윗자리에 앉게 해야 한다.
승용차
1, 승용차 좌석, 운전기사가 운전할 때, 앞으로 오른쪽 좌석으로 좌석으로 좌석으로 다시 한 번, 오른쪽 좌석에 앉고, 앞좌석은 맨 뒷좌석이다.
2. 주인이 직접 운전하면 운전석 오른쪽 좌우로, 뒷줄 오른쪽 차례로 좌측이 다시 한 번, 뒷좌석은 말석으로, 앞줄 가운데 좌석은 다시 손님을 배치할 수 없다.
3. 주인 부부가 차를 몰 때, 주인 부부는 앞좌석, 손님 부부는 뒷좌석에 앉고, 남자는 자신의 부인에게 서비스를 해야 하며, 문을 열어 부인에게 먼저 차를 타게 하는 것이 좋다.
4. 주인 부부가 친구부부의 차를 탑재하면, 친구들은 앞좌석에 앉는 것을 초청하고, 친구의 부인이 뒷좌석에 앉거나, 친구 부부를 모두 앞자리에 앉게 한다.
5, 주인이 직접 차를 몰고, 손님은 한 사람뿐이니, 주인 옆에 앉아야 한다.
많은 사람과 함께 앉는다면, 중도에 앞에 앉은 손님이 하차한 후, 뒤에 앉은 손님은 앞자리를 바꾸어야 한다. 이 예절은 가장 소홀하다.
6, 여사가 차를 타고 먼저 차 안으로 들어가지 말고 차 안으로 기어 들어가지 마라.
먼저 좌석에 서서 몸을 낮춰 엉덩이를 자리에 앉게 하고, 두 다리를 함께 수레에 넣고 무릎을 꼭 합치는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2) 지프차
지프차는 주인의 운전이든 운전이든 모두 이전에 오른쪽으로 좌우를 앉고, 뒷줄의 좌석은 말석이다.
차에 오를 때, 뒤를 낮추는 사람은 먼저 차에 오르고, 앞줄의 존자 뒤에 올라간다.
하차할 때 앞줄의 손님이 먼저 내리고 뒷줄에서 손님이 내리고 있다.
(3)여행차
우리는 단체 손님을 대접할 때 여행차를 많이 채용하여 손님을 배웅한다.
여행차는 운전사 좌석 뒤 첫 줄을 존중하고 뒷줄은 작다.
좌석의 존비는 배열의 오른쪽에 따라 왼쪽으로 줄었다.
- 관련 읽기
- 즉시 뉴스 | 용년아 조기 임신 아동 경제 를 개시 하다
- 즉시 뉴스 | 전민 야외 운동은 구두류 시장의 재현을 추진한다
- 절강 | 녕파: 제품 구조를 최적화 & Nbsp; 방직 의류 산업 발전을 추진하다
- 표준 품질 | 우리나라 구두류 표준화 작업은 장족발전의 발전을 이루었다
- 뉴스 택배 | 국내 의류 브랜드 는 디테일 을 중시해야 한다
- 즉시 뉴스 | 2011 의류 업계물 인터넷 기술 응용 세미나 소집
- 절강 | 시리아 고객 감소 주문 & Nbsp
- 뉴스 택배 | 보온 패션 완벽한 기질
- 세계 시각 | 이탈리아 패션 신발 제조업'연애 '중국 대련
- 세계 시각 | 越南鞋企技术革新受重获市场青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