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헌용: 금리 반고조, 만우나 상태?
주식시장에서 이자가 떨어지는 것은 주식시장의 상승을 추진하는 가장 중요한 원인이 될 것이다.
금리 수준이 떨어지거나 사회적 융자 원가가 낮아졌기 때문에 기업의 이익 수준이 상승하면서 주식시장의 주식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상승하고, 주식가치를 직접 올리거나 평가하는 데 유리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투자 시장의 가장 기본적인 상식이다.
그러나 중앙은행은 후두거래일 양지 주식시장의 거래량이 확대되었지만 두 지역의 주식시장지수가 상승하는 폭이 지난 번에 낮아졌다.
중앙은행이 이자를 내린 주식 시장이 오히려 고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주식시장의 현실 운행은 일반 이론의 분석 방향과 정반대다.
시장은 중앙은행에 대한 은근을 늦추고 있어 양년 전 주식시장이 급등했다.
중앙은행의 금리 인하 기간은 시장보다 앞당겨 갑작스럽지만, 중앙은행이 다시 이자가 떨어지면 투자자들도 좋은 소식을 빌려 출하하고 주식시장이 거세게 나타난다.
그래서 어제 두 시의 거래량은 평소의 5000억이 급격히 8000여 억여 이상 급격히 상승해 이와 관련이 있다.
물론 이것은 일종의 해석이다.
더 중요한 해석이 다음과 같은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
이번 중앙은행의 금리 인상은 대칭적 이자를 낮춰 1년 예금 대출금리가 동시에 0.25로 떨어졌지만 실제로는 심각한 불대칭 이자를 내렸다.
예금 이율이 상승하는 상한으로 10퍼센트 이동했다.
2014년 대량의 예금 은행 체계 하에서, 혹은 은행 체계가 심각하게 중매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은행 예금 금리가 10% 상부상해 국내 은행업의 이윤 수준에 대해 치명적이다.
이런 예금 이율이 상승하는 상한은 위로 올라가 은행의 이윤이 3분의 1에 달한다.
이전의 예금 이율은 이전 3.3% 이상의 이자를 2.1% 로 줄였다.
대출 이율이 전부 놓지 않았더라면 이번 중앙은행의 이자가 국내 은행 이윤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국내
출시
은행의 시가는 두 지역의 주식시장의 총 시가가 3분의 1에 달한다.
만약 은행 상장회사의 이윤이 감소한다면, 은행이 상장회사의 주식 평가가 하락한다면, 두 주식시장의 가격이 올라갈 수 있습니까?
그리고 중앙은행이 이자를 낮추고 주식시장이 역세한 것은 중앙은행의 이자를 낮추는 데 있다.
중앙은행은 양회 직전에 이자를 낮추기 위해 회의와 시장을 늘리며 현재 국내 경제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고, 둘째도 시장을 탐색하고 있다.
양회의 정부 업무 보고서에서 올해 경제 성장 목표를 발표하고 인플레이션 수준 및 통화 공급량이 얼마나 되는지를 발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시장이 예상한 것처럼 2015년 GDP, CPI, M2 성장목표는 각각 7%, 3%, 12% 로 바뀐다.
그렇다면 정부가 경제 성장 완화에 대한 용인도가 커졌다는 뜻이다.
중앙정부가 낮은 경제성장을 용인한다면 중앙은행의 화폐 정책이 급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중앙은행은 차차 금리 인하를 앞당겨 국내외 경제 데이터의 변화에 더욱 주의할 것이다.
중앙정부가 경제 성장에 대한 용인도가 시장 예측보다 작다면 2015년 GDP 성장목표가 7.2%로 늘어날 수 있다면 중앙은행의 화폐 정책은 근본적으로 전향될 가능성이 높고 더 낮아지는 수준이 이어질 수 있다.
또 다른 기건투자와 부동산 산업을 지원하는 정책도 채택해 경제단기의 성장을 보장할 수 있다.
그래서 중앙은행이 이자를 인하한 후, 실제로 주식시장은 변화를 정관하고 있고, 양회 정부를 보고 있다.
정책 목표
정부 경제 정책의 취향을 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주식 투자자는 퇴진할 것이다.
그러나 주식시장 투자자들은 주식시장에 대한 정책적 취향과 현실경제에 직면한 문제에 대한 심각한 반차가 주목해야 한다.
즉, 나는 작년부터 중국 정부에겐 현실 경제생활에 대한 많은 문제에 대해 말하며, 통과하기를 바란다.
주식 시장
많이 해서 해결하다.
산업의 구조조정, 사회융자 원가가 높고, 기업 및 정부 부채가 심각하다.
그래서 이번 중앙은행의 이자를 더 많이 줄이는 것은 시장의 유동성을 증가시키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융자 원가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시장의 명확한 기대에 정부가 주식시장에 대한 취향을 명확하게 하고 있다.
한편 현실경제의 기본적인 면에서는 정부가 감히 경제부동산화를 해결하려 하지 않는다는 어려운 문제로 소위 구시정책을 통해 경제부동산화의 암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현재 중국 경제성장이 지속적으로 하행되고 생산에너지 과잉, 기업 이윤이 전면적으로 하락한 근본이다.
2014년 전국 공업이익이 연간 3.3% 증가한 2013년 전국 공업이익 증가는 12.2%로 지난 1년의 4분의 1에 불과하다.
이는 공업기업의 이윤이 2014년 급격히 완화된 것을 반영한다.
올해 CPI 및 PPI 가 지속되면서 공업이익은 상반기에는 더욱 낙관하기 어렵다.
중국 주식시장은 투기를 위주로 하지만 이는 여전히 주식시장에 적지 않은 충격을 초래할 것이다.
반면 부동산 시장의 불쾌한 상황에서 2월 전국 100대 도시의 집값이 3.8% 하락했다. 이 산업기업의 이윤은 더욱 설상가상이다.
게다가 인민폐의 평가절하 속도가 가속화와 자금의 유출을 가속화하면 주식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중앙은행이 이자를 낮추고 주식시장은 만우의 기초를 다지는 것인지, 상태를 더욱 살펴야 한다.
- 관련 읽기
- 협회 동태 | 새로운 시대, 새로운 기능, 새로운 꿈, 주세강 회장의 업종 신부적 재능
- 중경 | CIFW2019:중경 브랜드 의상 합동 발표쇼
- 중경 | CIFW2019: "초심, 장심, 항심"- 패션 여장 구조판 공유 살롱
- 전시회 뉴스 | 코브리은 ‘녹색 고단, 세계 선두 ’이다.
- 시장 연구 | Forever 21 파산?패션 실세 4 대 원인
- 뉴스 택배 | 귀인새가 날개를 접다: 한 걸음, 놓치는 4년
- 재경 요문 | 사체월드 시가는 초1700억 홍콩 달러에서 28.5억 원으로 12년 만에 걸렸다
- 뉴스 택배 | 우수한 입고 창고는 어떻게 제품에 의해 성공적으로 소비자를 동원합니까?
- 시장 연구 | 시장 분석: 이 브랜드들은 엔딩까지 맹목적으로'쇠퇴 '의상 업종은 그만 둬!
- DIY 생활 | 치마 입은 너는 절대 이 가을 치마를 놓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