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베니로: 유덕화에게 망친 브랜드

2008/11/17 0:00:00 10252

베니로

‘미친 돌 ’은 영화의 투자자로서, 유덕화는 자신의 모델을 위해 영화에서 삽입식 광고를 했다.

영화에서 베니로의 브랜드 로고가 수차례 등장할 뿐만 아니라, 멍청한 도적의 한마디: “ 나는 브랜드이고, 베니로다! ”

더욱 널리 퍼지다.

유덕화는 본래 그의 모델을 위해 순조롭게 지내고 싶었지만 이번에는 유심초사하는 광고는 반니로의 관리층을 기쁘게 했다.

이 대사 때문에, 내륙의 작은 화이트칼라 칼라들이 반니로와 두루마기를 기다리지 못하고 있다.

어제도 패셔니스타의 베니로, 오늘은'좀도둑'만이 입던 무미건조한 노점으로 전락할 수도 있다.

베니로, 정말 유덕화, 패도 유덕화.

'미친돌'에서 언급한 브랜드는 반니로뿐인가?

여관 종업원에서 필사적으로 문자를 보낸 노키아 휴대전화는 그 사기꾼이 사용한 코카콜라.

이를테면 이 영화의 줄거리는 모두 비꼬는 요소가 있지만 코카콜라, 노키아의 브랜드 이미지에 어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는데, 왜 스페네로만 브랜드 위기를 만났다?

외국 브랜드는 왜 아홉 개의 조명이 있는데, 본토의 작은 브랜드는 오히려 고통을 견디지 못한다.

베네로가 작은 브랜드인가요?

왕비, 유덕화, F4 등 톱스타들은 모두 반니로의 브랜드 모델이었고, 국내 대중 도시의 상업보행거리는 거의 반니로의 전매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이름도 알려져 있는 ‘브랜드 ’다.

하지만'브랜드'는'브랜드'와 큰 차이가 있다. 레비 (Levi)'s, LEE, JACKJONES 이런 국제 브랜드에 비하면, 베니로는 사람들의 마음에 값싸고 값싼 대명사에 불과하다. 대다수 사람들은 베니로를 입고 리비에게 마음을 기울인다.

이번 위기는 ‘미친 돌 ’이 가져온 부정적인 효과보다는 반니로의 브랜드 전략 기획과 규범 관리에 선천적 은해가 있는 것, 영화는 도화에 불과하다.

본토브랜드는 대부분 성장 기간이 짧고 브랜드 이미지 건설과 영향력에 관련의식이 부족하고, 다만 전세계에 의존하는 광고폭격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국내 브랜드가 왜 불안하게 위기를 넘기지 못하는 이유다.

국내 기업들은 브랜드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에 대해 브랜드 내포에 대한 건설이 부족하다.

반니로는 국내 의류 업계에서 최초로 브랜드의식을 갖춘 기업 중 하나로, 그러나 여러 해 동안 브랜드건설을 계속 심화시키지 않았지만, 브랜드 모델들은 개개인이 중량급이지만 장기적으로 선명한 브랜드 이미지가 결여되어 목표와 대중이 더욱 공감을 낳았다.

우리는 거리의 베니로 전매점을 보았을 때, 굳이 살 수 없는 이유를 생각하지 못했다. 베니로 브랜드를 생각하면 특징이 뚜렷한 단어가 우리의 머릿속에 뛰어들지는 않았다.

이것은 소비자들이 그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지 않으며, 풍랑이 좀 있으면 창을 무너뜨리게 한다.

기업 운영 과정에서 시장의 기회와 시장 위기 위기 공관 체계가 병존하기 때문이다.

좋은 브랜드 관리가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면, 빠른 위기 공관 처리는 브랜드가 위기에 처했을 때의 특사령이다.

이로써 위기 처리 메커니즘이 없다면 갑작스러운 위기에 대비해 위기의 만연과 브랜드 손상을 가속시킬 수 있다.

브랜드건설과 위기 부족 공관 능력을 소홀히 하는 것이 반니로가 브랜드 위기 위기를 겪을 때 풍우 속의 일엽적 취약과 무조한 것이다.

베네로의 국외 패스트푸드 마도날드, 케들키는 수담홍, 오일 필터 스캔들, 최근 불법 용업이 다시 한 번 매체의 초점이 되었지만, 자신이 존재한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그 형태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고, 맥도날드 아저씨와 케들키는 여전히 돈을 계속 벌고 있다.

국내 소비자들의 밀착 요소도 있지만 국외 기업이 장기간 브랜드 이미지 건설과 위기 공관을 중시해 위기를 무사히 넘길 수는 없다.

국제대기업은 모두 완벽한 브랜드 관리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브랜드 위기에 직면하면, 위기의 영향을 일정한 범위 내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위기에서 최소화로 줄일 수 있다.

전반을 도모하지 않는 자는 한 지역을 모략할 수 없다. 만세를 모색하지 않는 자는 일시 모략할 수 없다.

경제 세계화 시대, 중국 기업의 가장 소중한 재산은 공장과 설비가 아니라 강한 브랜드다.

브랜드 지명도부터 브랜드 충성도까지 경영자의 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중국의 본토브랜드, 그리고 긴 간고한 길을 걸어야 한다.

그때까지 믿고 베닐로들은 좀도둑들한테 조롱을 당하는 것을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다.

  • 관련 읽기

전지현은 조단노의 최신 봄옷을 연기했다

스타덤
|
2008/11/17 0:00:00
10271

고원원의 브랜드 모델의 길

스타덤
|
2008/11/17 0:00:00
10274

장우비 최신 광고 화끈한 사진

스타덤
|
2008/11/17 0:00:00
10272

장백지 청순한 이미지로 순수한 봄옷 촬영.

스타덤
|
2008/11/17 0:00:00
10265

금파: 중국의 신발 브랜드가 궐기 중이다

스타덤
|
2008/10/4 0:00:00
10275
다음 문장을 읽다

가을 겨울 패션남 여성복 Esprit 찬란한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