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가망 CEO 곽홍치: 수직 B2C 핵심 이기는 상품을 통제하는 데 있다
7월25일 보도에 따르면 서가망은 최근에 처음으로 8000만 위안의 융자를 정식으로 발표했다. 그의 CEO인 곽홍치는 수직류의B2C이미 점차적으로 전통 전자상거래로 돌아왔는데, 핵심적인 이점은 상품을 통제하는 데 있다.
곽홍치는 전자상거래 업계의 노병으로 2000년에 창립되었다전자 상거래사이트 검색, 2008년에 천심망 CEO를 맡았습니다.2009년에 B2C'서가망'을 창설하여 스포츠 시장에 전념했고 목표는 인터넷 버전의 디카논을 만드는 것이다.
10년의 경험을 통해 곽은 수직 전자상거래가 돈을 태우는 시대는 이미 유성처럼 지나갔다고 생각했다. 현재의 기회는 누가 상품을 통제하고 공급망을 바탕으로 하는 절대적인 장벽을 만들 수 있느냐에 있다.
무언극의 마케팅이 어쩔 수 없이 수면 위로 떠오르다
7월 초 한 사이트의 추측성이 폭로되면서 서가망이 야오밍으로부터 8000만 위안의 투자를 받아 업계의 관심을 끌었다.후경야오밍매니저는 야오밍이 투자에 참여하지 않았지만 서가망이 의외로 수면 위로 떠올랐다고 해명했다.
곽홍치는 2011년 4월에 서가망이 중국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가 처음으로 투자한 8000만 위안의 첫 번째 융자를 얻었지만 회사가 준비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융자 소식을 발표하지 않았다고 한층 더 분명히 밝혔다.수동적으로 폭로된 후 어쩔 수 없이 진상 공개를 선택했다.
그러나 곽홍치도 이 무의식적인'무언극'이 서가망에 큰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이어 7월 24일 야오밍이 은퇴를 선언했고 서가망은'야오밍과 신발의 이야기를 되돌아본다'등 방식으로 마케팅을 지속해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었다.
B2C가 전통적인 상업 본질로 돌아오다
곽홍치는 서가망 8000만 위안의 융자는 주로 기초 건설, 예를 들어 창고 저장, 물류, 운영 등에 투자할 것이며 넓은 범위의 홍보와 마케팅, 특히 광범위한 투자가 아니라 기초 건설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용자가 점점 인터넷 쇼핑의 모델에 익숙해지면서 관련 절차도 일정한 기준을 형성했다. 현재의 전자상거래, 특히 B2C류의 수직 사이트는 소위 사용자 체험 혁신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고 미래에 반드시 오프라인의 자원 통합을 추진할 것이다.
곽은 현재 수직류 B2C에는 두 가지 모델이 있는데 첫째, 수단과 원가를 따지지 않는 홍보 마케팅으로 하위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상위 주문의 적재력, 창고 저장, 물류 등을 점차적으로 향상시킨다.2. 먼저 상위권을 보완하고 입소문 마케팅으로 사용자를 축적한다.
"이 두 가지 모델은 절대적인 옳고 그름의 구분이 없지만 서가망이 선택한 것은 반드시 후자로 먼저 내공을 세운 후에 마케팅을 하는 것이다."곽 회장은 마케팅이 이끄는 돈 태우는 시대는 지났고 더 이상 따라가면 죽을 수밖에 없다고 암시했다.
그러나 곽홍치도 제로 마케팅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다만 서가망의 전략은 줄곧 저원가 모델이었다.그러나 현재도 일부 병목에 부딪혔기 때문에 단기간 내에 어떤 형태의 인터넷 투입을 전개하는 것을 배제할 수 없다.
색다른 핵심 경쟁력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바세와 국안
서가망의 궁극적인 목표는 인터넷의 디카론을 만드는 것이다. 곽홍치는 이에 대해 자신만의 자신감을 가지고 서가망이 3대 다른 핵심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1. 서가망의 핵심 팀은 기본적으로 수이드와 천심망의'반원'이다. 서로 신뢰를 잘 알고 이것은 다른 신흥 B2C회사와 다르다.
2. 수직 분야는 오프라인 자원이 풍부하고 스포츠 시장에서 20여 개의 중요한 제조업체와 밀접한 독점 관계를 가진다.
3. 물품 통제력, 자금 회전율, 자금 이용 효율, 물품 원가 등 상대적으로 동종업계에 우세하다.
특히 2010년 8월 웨스트스트리트넷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바르셀로나, 베이징 궈안 프랜차이즈의 유일한 제정 인터넷 소매상이 됐다.
2010년에 스포츠 제품 B2C의 시장 규모는 100억 위안 정도였는데 현재는 쿨 스포츠와 직접적인 경쟁 관계가 있기 때문에 공급망 체계를 바탕으로 하는 우위 장벽을 만들기 쉽다고 한다.
지역사회화와 모바일 전자상거래
서가망의 포지셔닝이 비교적 수직이기 때문에 곽홍치는 장기적으로 서가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입체적인 수직 지역사회를 조성하고 지역사회를 통해 사용자의 점성을 유지하며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지명도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곽 씨는 고통스러운 과정이라는 것을 알고 3년, 5년, 심지어 10년이 걸릴 수도 있지만 미래는 반드시 이 추세이며 전자상거래는 반드시 점성 사용자의 집합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곽홍치는 또 다른 서가망의 비밀 개발 중인 제품이 8월경 모바일 인터넷 기반 클라이언트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동종 업계에서 내놓은 동종 제품보다 업그레이드됐다고 암시했다. "이 클라이언트는 제품뿐만 아니라 정보도 받을 수 있고 운동적 흥미를 바탕으로 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곽홍치는 8000만 위안의 융자 비율이 지역사회화와 모바일 전자상거래 분야에 투입돼 이 푸른 바다를 점령할 수 있는 선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쟁에 대해 곽홍치는 이렇게 이해한다. 첫째, 이 업계는 충분하고 앞으로 5년 동안 고속 발전기에 있을 것이며 이것저것 긴 관계가 아니다.둘째, 수직 전자상거래의 본질은 상품의 경쟁이고 가장 큰 이익은 상품을 통제하는 것이다.
서가망은 2011년 상반기 매출이 약 1억, 연간 3억을 계획한 것으로 알려졌다.곽홍치는 2013년 서가망에 폭발점이 생기기를 바란다며 "물론 1년 반 동안 내공을 쌓아야 한다는 전제가 있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시장 연구 | 시장 동태: 유가가 계속 상승하는 것이 방직 업계에 미치는 영향이 지속되다
- 경영 공략 | 패션 브랜드 AMBRE Du Sud와 디자이너 엄방니의 사연입니다.
- 시각 도철 | BAPE 메디슨 로드숍 1주년 시리즈 디자인 품목 풍성한 감상
- 허튼소리를 하다 | Stancex 바르셀로나 축구 클럽의 새로운 연명 시리즈 제품 디자인
- 업종 주식 시장 | 절강성 용성(600352): 5억 위안의 초단기 융자권 발행 완료
- 업종 주식 시장 | 협흠능과(002015): 상하이 기진 등 해질 및 담보 각 4.3억주
- 업종 주식 시장 | 남방주식(600250): 2021년 주식 옵션 격려 계획 추진
- 상장회사 | ST 상승[000971): 주식 환매 말소 사항 진전
- 상장회사 | 북청환에너지[000803): 탄소중립투자산업기금 설립 진전
- 절강 | 절강: 제조업의'단일 종목 우승의 성'을 만들기 위해 힘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