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공승은 인위본의 마케팅 핵심이다

2011/7/22 9:28:00 60

옷 가게 실용 경험 의류 경영

  

마케팅 전략

유일한 핵심 동작은 자원 운용이다.

그렇다면 도대체 누가 자원을 운용하고 있을까?

답은 유일한: 사람이다.


하지만 전 세계의 오구는: 오직

마케팅

소비자 혹은

마케팅

마케팅 실전 업무를 하는 사람은 경쟁 상대로 여태껏 사람을 상대로 여기고 있다.

가장 큰 함정 을 판매하는 것 은 지금까지 외치는 사람 을 본위 로 여기지만, 지금까지 자신 을 자신 으로 여기고 있다

시장

상무소불능의 신은 결국 자신을 한 사람으로 삼지 않았다는 것이다.


거의 전 세계적인 기업들이 ‘인위본으로 ’라는 생각을 제기했으나, 이 같은 생각은 모두 허위적인 것으로 보인다.

인재를 존중하고 모든 직원을 존중하는 것은 ‘인위본으로 ’라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현대관리의 ‘인위본으로 ’에 대한 이해이다. 고객을 존중하고 모든 소비자를 존중하는 것은 현대판매와 이른바 마케팅이 인위본이라는 해석이다.

인간도 사실 세 가지 차원이 있다. 너 말고 ‘나 ’와 ‘나 ’ 두 가지 차원을 제외하고도 ‘그를 ’라고 부른다.

네가 이기는 것은 이기는 것이고, 너와 나는 이기는 것이고, 너와 나는 그가 모두 이기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공승이다.

진정한 마케팅의 요점은 바로 이 공승을 추구하는 것이 바로 공승의 ‘ 인위본으로 ’ 이다.

마케팅 수준의 진실 기준은 네가 이 공승을 할 수 있는 범위를 얼마나 넓게 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이 세계에서 성공한 투자자들은 모두 마케팅 마스터로, 그들은 모두 공승에 대해 깊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가성 씨는 바로 이 방면의 고전 사례다.

이 세상의 기업가는 대다수의 공승에 대한 이해가 표면으로 머물고, 공승은 인맥이 아니라 공승은 마음의 상태이기 때문에, 이 세상의 대부분의 기업은 정말 마케팅을 할 수 없다.


그동안 관리자와 판매자는 이 공승에 대해서는 코웃음을 친다.

관리자의 신조는 “ 일에 대해 사람에 대한 잘못이 아니라, 내가 지금 관여하는 것은 당신과 네가 하는 일이니, 그를 말하지 마라, 그가 사람을 죽일 수도 있니? ” 라고 말했다.

판매자의 이념은 “ 상관하지 마라, 어쨌든 네가 이길 것이니, 나는 너를 위해서다.

그러나 그는 이길 수 없다.

무슨 농담이에요?

그는 경쟁 상대이다. 그가 이겼다. 아마도 네가 문제가 없을 것이다. 나는 틀림없이 졌다."

일리가 있죠?

관리와 판매는 그럴지도 모르지만, 당신이 이렇게 마케팅을 한다면 실패를 기다리는 것은 오직 실패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차원이 부족한 상황에서 올바른 물건일수록 실제적 위험이 크기 때문이다.

이 이치는 사실 간단하다: 옆집 이웃과 잘 지내기 위해 두 집 사이에 있는 벽을 뚫고 결국에는 위층에 있는 집이 아니라 너희 두 집이 아래로 가라앉은 것이기 때문이다. 너희가 사는 것은 건물이고, 옆집 외에도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마케팅은 이론 차원에 머무르면, 너는 어떻게 해도 상관없다. 마케팅을 시작하면, 이 동작은 반드시 3차원의 것이다.

마케팅의 각도에서 관리는 반드시 3차원이다. 기업과 직원들의 공승은 아직 차원이 부족하다면 고객가치 차원이다.

기업은 직원들과 고객과 함께 이겨야 한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시장가이드다. 이 관리자는 모두 이해할 수 있다. 다만 많은 기업들이 인위권을 두고 고객을 자신의 사람으로 여기지 않는다.

더 말하기가 어려워서 고객을 사람으로 여기지 않았기 때문에 고객은 하느님이라고 말한다.


판매자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것은 경쟁 상대와 함께 이길 수 있을까?


판매 목적은 이긴다. 판매 이긴 방법은 기본적으로 두 가지다. 일종의 방법은 소비자를 속이는 방법이다. 이런 방법은 가짜 위조의 근원이다. 이것은 독점적인 판매이다. 또 다른 방법은 경쟁 상대를 물리치는 방법이다. 이러한 방법은 가격전과 모든 동질화의 시작이다. 라이벌이 저와 같은 라이벌이 저보다 더 저렴하고, 나와 다르다.

이런 이긴 뒤에 잠재대사가 있다. 반드시 이 때문에 지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마케팅의 목적도 이기지만 마케팅이 이기는 방법은 하나로 가장 큰 공승을 얻었다.

우리 기업은 매우 재미있다. 경쟁 상대를 언급하자마자 이를 갈며 업계에 대한 열정을 품고 있지만, 사실 우리 앞에 이미 업계는 모든 경쟁 상대로 구성되었는데, 당신은 모든 경쟁 상대를 소멸시켰으니, 그것은 업계가 될 수 없다.

어떻게 경쟁 상대와 공생 (공생) 은 각 기업마다 반드시 직면해야 하는 사실이다.

중국은 속담에 “ 한 어머니가 아홉을 낳고 아홉 아들은 각각 다르다 ” 는 말이 있다.


하지만 우리 지금 현실은 100개 기업이 한 분야로 구성돼 99개 기업이 비슷해 보인다.

모두들 가능한 한 다른 사람을 ‘ 못마땅 ’ 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네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슷하게 만드는 것이다.

당신은 그들의 이 마케팅이라는 것을 믿을 수 있습니까?

공승의 마케팅 심정으로 출발해 경쟁이 없으면 라이벌이 없다.

마케팅에서 남들이 얻은 것은 결코 네가 잃은 것이 아니다. 다른 사람이 잃어도 너의 수확과 무관하다.



관리는 ‘너를 통제한다 ’고 강조했다. 판매 시각은 그를 방비하고, 마케팅의 관건은 ‘내가 어떻게 해야 하는가 ’다.

홍의주교의 임종 참회는 이렇다: 스무 살 때 전 인류를 바꾸고 싶었다. 30대 때 내 나라를 바꾸고 싶었다. 마흔 살 때 나는 내 팀을 바꾸고 싶었다. 50대 때 내 가족을 바꾸고 싶다. 이제는 내 가족을 바꾸고 싶다. 내 자신을 바꾸고 싶다. 이것이 바로 나만의 마케팅이다! 창신에 대한 중요함. 현재 이미 마케팅에 대한 사실이 되었고, 마케팅 창신은 도대체 무엇일까?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을 먼저 바꿔야 한다.

  • 관련 읽기

의류 안내원 의 판매 능력 은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을까

경영 공략
|
2011/7/21 16:01:00
129

어떻게 더 좋은 물건을 사들여 점포 운영을 촉진합니까?

경영 공략
|
2011/7/20 16:12:00
76

다브랜드 경쟁 전략의 우세와 열세

경영 공략
|
2011/7/20 15:42:00
143

어떻게 의류 판매 관리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의류 판매 실적을 높이는가

경영 공략
|
2011/7/20 8:52:00
98

의류점 입품 주의사항

경영 공략
|
2011/7/18 16:35:00
70
다음 문장을 읽다

호이용 “ 체면 공사 ” 는 ‘ 민생 공정 ’ 의 은밀한 비밀을 먹어 버렸다

1998년 장강 유역에서 특대홍수가 발생했고, 강서창강의 변두리에 위치한 경덕진 시내는 도시 방홍제가 없었기 때문에 ‘ 무방비 도시 ’ 로 불리고 있다.현지 정부는 통사정을 결정하여 도시 홍수 방지 제방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신경보에 따르면 이 제방 설계 총장은 20여 킬로미터였는데, 원래는 5년쯤 건설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