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은행 화폐는 43조 위안 & Nbsp; 또는 중국 화폐 현황을 해명할 것이다
10월 20일,
중국 인민은행
외계가 의외의 이자를 느끼게 했다.
왜 중국
화폐 정책
그렇게 갑작스럽게 돌아가?
최근 전국 인대 재테리어 부주임, 중유럽 육아입 (19.16.0.0%, 0.00%) 국제금융연구원 오샤오샤오샤오샤오밍은 상하이에서'중국경제주간 '인터뷰에서 "한동안 중앙은행이 통화 초발의 문제가 있었고 특히 2009년 금융위기에 대비해'극도로 여유'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앙은행은 이자를 통해 시장에 가소해 통화팽창 예상을 조정할 의도와 통화정책의 컴백 안정적인 신호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효령이 말했다.
이번 일
중앙은행이 이자를 더하다.
'극도의 여유 '화폐 정책의 종결은 물론 지난 10년, 30년 동안 화폐에 의존해 경제를 추진하는 중요한 화폐 정책이 바뀌고 있다.
화폐가 43조 위안을 초과 발급하다
"중앙은행의 가금은 사실 너무 늦게 왔고 화폐의 초발은 이미 그렇게 심각해 인플레를 억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미석 고문사 이사, 독립경제학자 사국충은 기자에게 “녹두, 강, 마늘, 고추를 포함한 농부산물이 번갈아 오르는 것은 사실 중앙은행 화폐가 초발한 결과이며, 여분의 돈이 시장에서 마구 뛰어다니며 여러 해 누적된 대량 화폐는 이미 중국 경제실체에 큰 인플레이션 위험을 가져왔다 ”고 말했다.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올해 9월 우리나라 CPI 는 전년 대비 3.6% 상승폭이 23개월간 최고치를 기록했다. 당달 식품 가격은 전년 대비 8% 올랐다.
그렇다면 CPI 의 동기 대비 증가는 화폐 초발로 인한 것일까?
인플레는 언제 어디서나 화폐현상이다. 화폐학파 창시자 프리드먼의 명언이다.
화폐학의 기본 원리에 따르면 한 나라나 지역경제는 1위안씩 늘어나고 화폐 발행기구의 중앙은행도 화폐 1위안을 공급하고 1위안을 넘는 화폐공급을 초발한 것으로 여겨야 한다.
신흥시장 국가는 시장화 개혁 등 원인으로 자원상품화 과정이 심해지고, 광의화통화 공급량이 경제발전GDP 성장보다 적잖은 것도 합리적이다.
그러나 너무 높은 화폐 공급은 인플레를 가져오기 쉽다.
통화팽창과 통화 초발과 존재하는 관계도 많은 중국 학자들의 인정을 받았다.
중국 인민은행 화폐 정책위원회 위원, 경제학자, 그 알코올은 최근 그 블로그에서 `화폐호랑이가 길수록 커진다 `라고 경고했다.
2009년 말 우리나라 33조 54억 위안의 GDP 규모는 1978년 3645.2억원 GDP 규모의 92배로 집계됐다.
그러나 같은 기간, 광의화폐 공급량 (M2, 광의화폐 =유통중 현금 +은행이 정기예금 +예금 + 예금 + 증권사 고객 보증금)은 1978년 859.45억원에서 2009년 말의 60조62억원으로 705배로 늘어났다.
{page ubreak}
오효령은 "지난 30년, 우리는 엄청난 화폐 공급으로 경제의 빠른 발전을 추진했다"고 직언했다.
공식 데이터에 따르면 2000년 우리나라 GDP 총량은 8조9000억원으로 광의화폐 공급량은 13조5000억원으로 GDP 의 1.5배로 4조6억원을 넘어 2009년까지 우리나라 GDP 총량은 33조5000억원, 광의화폐 공급량은 60조6억원으로 GDP 의 1조8배로, 27조1조1조1억원이 넘는다.
현재의 추세로 볼 때, 광의화폐 공급량과 GDP 사이의 비율이 더욱 커지고 있다.
중앙은행에 따르면 올해 9월 말 광의화폐 잔액은 이미 69조64조64억 위안에 달해 국가 통계국에서 발표한 3분기 GDP 는 26조86666억 위안에 달하며 초발화폐는 42.74억 위안에 이른다.
중앙은행은 독립성이 부족합니까?
최근 몇 년 동안의 화폐가 초발되면서 가장 큰 유인은 금융위기가 폭발한 후 중국의 통화 긴축에 대한 우려가 있다고 본다.
2008년 12월 중앙은행화폐정책위원회 위원의 경제학자 번강은 상하이에서 《중국경제주간 》과의 인터뷰에서 “ 중앙은행이 화폐발권 발행권을 장악하는 시대에 통화 긴축이 벌어지는 경우도 쉽지 않다 ” 고 귀띔했다.
경제위기 이후 중앙은행화폐정책위원회는 초량의 화폐발행을 통해 경제성장을 토대로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는 뜻이다.
이로써 2008년 12월 중앙경제공작회의가 확정된'광의화폐 공급량 17% 가량 증가'의 목표를 달성하였으나, 결국 27.7%로 나타났고 10퍼센트 이상이 높았다.
중앙은행의 극도로 느긋한 화폐정책이 지난 30년 (특히 10년) 중앙은행이 화폐를 초발하는 상황이 극대화됐다.
오효령은 이유를 설명할 때 《중국경제주간지 》: “ 지난 몇 년 동안 화폐가 초발한 상황이 발생한 상황에서 중앙은행이 위치를 조정하지 못한 문제가 있다. 한편으로는 중앙은행이 자신에게 성숙한 과정을 가지고 있어서 기술을 조절하고 성숙해졌다.
한편, 우리 나라의 중앙은행은 독립성 조작과 향상이 필요하다.
그러나 오효령도 중국의 중앙은행은 지정화폐 정책을 지정할 때 독립성이 있을 수 없다고 밝혔다.
"중국의 중앙은행은 내각의 구성원이며 조작에 더 강한 독립성이 있다면 조정이 더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오효령은 지난 30년 상당의 초과량의 화폐가 모두 신규 상품 (자원, 토지 등등) 시장화 흡납을 받아들일 수 없지만, 그녀는 여전히 중앙은행이 실행하고 있는 초고한 화폐공급은 ‘ 마땅히 ’ ‘ 합리적 ’ 이다.
오효령은 만약 중국 정부가 125 계획 기간 GDP 를 7.5% ~ 8%, 앞으로 몇 년 동안 CPI 제어 목표가 4% 로 인상된다면 앞으로 몇 년 동안 광의화폐 성장률은 13% ~ 14% 에서 유동성 범람에 대비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앞으로 2년 동안 중앙은행화폐 정책을 보면 화폐 공급이 급증폭으로 급격히 소화되는 것은 급선무다.
{page ubreak}
어떻게 초과 화폐를 소화합니까
어떻게 초과 화폐를 소화합니까? 이것은 매우 복잡하고 난해한 문제입니다.
인민폐 국제화 프로세스의 수반과 함께, 인민폐는 긴 발전 과정에서 크로스 무역 결산화폐를 형성하고 각국의 비축화폐가 되고, 장기적으로 보면, 위안화의 출로를 걱정할 필요가 없을까?
그동안 중앙은행화폐정책위원회 위원, 국무원 발전연구센터 금융연구소 소장은 위안화의 국제화 이후 중앙은행이 국내 신용대출 규모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했다.
그는 “ 중국 경제 주간 ” 이라며 “ 해외 인민폐가 늘어나면 중앙은행의 화폐에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중앙은행의 조정 능력도 시험해 본다 ” 고 말했다.
하지만 당분간 인민폐 국제화로 화폐를 해소하는 것도 현실적이지 않다.
오효령은 《 중국경제주간 》 에 한 나라의 주권 통화통화 공급량은 국내의 통화팽창 목표를 중심으로 이 나라의 통화 공급량을 조정하는 데 있어서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추진해야 한다.
국제 유통요소에 가입하려면 화폐 공급량을 가늠하기 어렵다.
주요인은 그 블로그에 따르면 중국 개혁의 초기 경험인'물이 많아졌다'에 따라 합리적인 정책그룹은 더 많은 자원을 동원해 시장에 진입하는 것 같아 원천이 끊이지 않는 화폐를 소화하고 시장화 개혁의 발걸음을 늦춰야 하지만 화폐의 초발을 엄격히 통제해야 할 것 같다.
"최악의 조합은? 바로 화폐가 초발하고 시장화 개혁 방면에서 위축되고 앞장서지 않는다."
사인이 쓰이다.
- 관련 읽기
- 패션 인물 | 올리비아, 잘생긴 남편의 길거리 촬영이 정말 양안 돼요.
- 패션 포스터 | 긴 소매 셔츠에 긴 치마 스타일을 매치하여 뛰어난 기품이 있다.
- 일본 추세 | 데님 코트 사랑 원피스 클래식
- 새로운 마케팅 | 웨이상 추석에는 어떻게 세일을 해야 가장 돈을 벌 수 있습니까?
- 옷 개점 | 복장 안내 말 용어 는 규범 에 주의해야 한다
- 업종 지도자 | 조지. - 아마니가 제일 좋아하는 게 뭐야?
- 돈 벌어줄게. | 업무에서 총결한 의류 판매 기교는 매우 효과적이다.
- 상업대학 | 의류 구매 안내 고객 의 기교 를 남겨 당신 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 부 이야기 | 강만발 의상 패션의 험난한 과정
- 설계 전방 | 访服装设计师——黛博拉·兰蒂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