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부는 부선진국 제품에 대해 영관세 대우를 제공한다
7월 7일 유엔 천년 발전목표를 기록한 고위층 회의에서 중국 정부는 불선진국의 제품에 대해 영관세 대우를 약속했다. 이는 중국의 모든 세수 항목의 95% 를 차지했다.
2010년 7월 1일 부터 중국 은 방글라데시 와 기타 32개 부선진국 에서 수입한 4762 중 제품 을 제로 제공했다
관세
대우는 2010년 중국 세관 세칙에 부합해 중국 세수 항목의 60% 를 차지한다.
이에 따라 중국은 부선진국 개방 시장의 최대 확장으로 발전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다.
중국은 가장 먼저 부선진국에 영관세 대우를 집행하는 발전 국가 중 하나다.
2001년부터 중국은 지금까지 41개 미달국의 특정 수량의 제품 제로 영관세 대우를 시행해 왔다.
지금까지 중국은 부선진국에서 온 약 1000종의 제품에 대해 영관세 대우를 높였다. 이는 이들 나라에서 수출하는 모든 제품을 포함하고 있다.
2008년 불선진국들이 중국 수출 수출량의 23% 를 차지하며, 중국을 선진국의 최대 시장으로 만들었다.
부선진국의 4762 중 제품은 영관세 대우를 받을 것이며 가금 제품, 의료 재료, 플라스틱 기구, 가죽, 목재, 성복 복장 등이 포함된다.
중국이 2008년 통계에 따르면 이 4762개 제품은 불선진국에서 중국 수출 총량의 98.2% 를 차지했다.
중국은 이들 국가의 관심의 선택과 이런 조치를 집행하는 위치에 따라 선진국 영관세 수입품의 범위를 계속 확대해 수입량을 60% 에서 95% 로 늘릴 것이다.
중국 을 누리다
영관세
대우를 333개국가는: 방글라글라글라글라글라나라, 에티오피아피아피아, 베헨디, 적도기기기기기기기니, 엘리엘리엘리엘리엘리엘리엘리엘리엘리엘리엘리엘리엘리기기기기시아, 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포르시아, 적도기기기기기기기기기기기기기기기기기기나 기기기기기나, 기네세네시아, 비데데데데데데데데데부르부르부르부르시아, 지브웨웨웨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비소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베이바누아투.
현재
무역
도하선을 조직하여 교착 상태에 빠졌다.
선진국은 무선진국 97% 의 제품에 제로 관세와 영부액을 제공하는 약속은 실행되지 않았다.
글로벌 금융위기와 복잡한 국내 경제 형세에 직면한 개발도상국으로서 중국은 유엔의 천년의 발전 목표를 충실히 집행하고, 선진국의 제품에 영관세 대우를 제공하는 것은 중국이 공개하고 공정하고 공정한 상호 무역 체제의 의사를 밝혀 중국의 정책은 선진국에서 그들의 경제 발전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광범위하게 영관세 집행에 따라 불선진국의 대량의 제품은 쉽게 무관세로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불선진국의 국민들에게 구체적인 혜택을 가져올 것이며 중국과 불선진국의 우호관계를 다시 공고히 할 것이다.
총 다른 나라들이 특히 선진국으로 불선진국들에게 더 유리한 시장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또 중국은 중국이 채택한 조치가 도하선 협상을 조속히 추진해 글로벌 경제의 부흥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
- 관련 읽기